분류 전체보기 (199)
ººº::Development™:: (66)
ººº::Learning™:: (31)
ººº::Information™:: (37)
ººº::Note™:: (11)
ººº::Photo™:: (50)
ººº::zEtc™:: (3)
rss

믹시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8. 8. 29. 15:37
구글이 '안드로이드 마켓'이라는 휴대폰 어플리케이션 샵을 내놓았다. 안드로이드 마켓은 애들의 앱스토어와 유사하게 휴대폰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구입 및 설치할 수 있는 서비스 이다.



구글의 안드로이드 마켓은 애플의 앱스토어와 기본 개념은 비슷하나 개발자들의 자유로움이 최대한 보장되었다는것이 앱스토어와는 다른 점 같다( 구글측의 답변 )


아직 개발자들과의 수익쉐어에 관한 내용은 없는것은 안드로이드 폰 자체가 아직 출시가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인거 같고, 만약 올 연만에 출시 예정인 안드로이드 폰이 정상적을 출시되고, 출시 시점에 마춰 안드로이드 마켓이 오픈이 되면 전세개에있는 개발자들이 많은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할 것이고, 이렇게 제작된 어플리케이션들이 안드로이드 마켓을 이용해 일단 사용자들이 구매을 하게 될 것이다. 이렇게 생산과 구매가 이루어지게 되면 안드로이드 마켓은 중개자 역활을 수행하게 될 것이고 이것으로 구글은 중개수수료를 받게 될 것이다.

구글이 앱스토어를 통해 일정량의 수수료를 챙기듯이 구들도 수수료를 부과할 것이데 이 수수료율이 궁금해지는것은 어쩔 수 없는것이고 더 나아가 구글이 무료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개발자와 안드로이드 폰을 통해 광고를 하고자하는 광고주들과 연결을 통해 사용자는 광고를 시청하면서 어플리케이션을 무료로 사용하고 무료로 사용되는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한 개발자에게는 광고 수익을 나눠같는 형태의 수익 모델도 기대된다.


어째든 아이폰이던 안드로이드 폰이던 어여 우리나라에 들어왔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