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전체보기 (199)
ººº::Development™:: (66)
ººº::Learning™:: (31)
ººº::Information™:: (37)
ººº::Note™:: (11)
ººº::Photo™:: (50)
ººº::zEtc™:: (3)
rss

믹시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8. 9. 11. 10:42
요즘 계속적으로 관심으로 가지고 있는 분야가 모바일 광고쪽인데 오늘 구독하고 있는 블로그에서 아주 신선하면서 충격적인 글을 읽었다.


관련 내용은 위 링크를 따라가면 되고 해당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하면 이전 글에서 제가 언급했던 어플리케이션과 광고의 조합에 관련된 내용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플리케이션 개발자가 광고를 수급하고 자신의 어플리케이션이 작동할 때 해당하는 광고가 노출되는 형식이다. 그리고 이러한 광고주를 수급해서 공급하는 AdMob라는 렙사도 등장했다라는 글이다.
AdMob은 켈리포니아, San Mateo에 위치한 모바일 광고 밴처기업이며, 여기서 광고주를 모집하고, 개발자들은 여기서 광고를 가져와서 집행하고 돈을 버는 구조고 여러 어플리케이션들에 광고를 집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 관련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나 더 나아가서 위 내용은 단순하게 어플리케이션과 광고주의 연결만이 아니라 해당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사용자층에 정확하게 맞아떨어지는 타겟팅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플리케이션이 리듬액션 게임이고 리듬액션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음악을 다운로드해야 한다는 것이다. 당연히 음악을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iTunes에 접속해야 한다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존에 내가 생각하고 있는 것에서 한발 더 나아간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해당 포스트에서도 언급했지만 애플에서 의도를 했던 안했던 그 모든걸 생각하고 시뮬레이션 했던 안했던, 이미 시장은 커져가고 있고 무한한 발전 가능성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위 방법이 애플에서 시작했고, 당연한 수순으로 구글MS에서도 동일하거나 유사한 방식을 채택할 것이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다양한 플렛폼에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공짜로 사용할 수 있고 광고주 입장에서는 정확한 타겟팅 광고를 집행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내가 이전에 고민했던 양쪽이 서로 공존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으로 전혀 부족하지 않을 것이다.

아직 나는 모바일 광고쪽에는 관심만 가지고 있지 개발을 한다거나 하는 어떠한 액션도 취하지 않고 있지만, 이미 시장은 커저가고 있는 상황에서 빨리 생각정리하고 이 모든걸 커버할 수 있는 상태를 만들어 놔야 겠다.

:: 추신 ::
해당하는 이미지는 http://i-dreaming.com/ 에 포스팅 된 글에서 발취했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