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전체보기 (199)
ººº::Development™:: (66)
ººº::Learning™:: (31)
ººº::Information™:: (37)
ººº::Note™:: (11)
ººº::Photo™:: (50)
ººº::zEtc™:: (3)
rss

믹시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8. 8. 27. 09:54
사용자 삽입 이미지
Google이 2004년부터 개발해왔던 Suggest Search가 Google lab에서 정식 발표을 했다고 합니다.!
졸업을 했다는 의미는 이제 Google이 개발을 완성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추천검색이라는것을 생소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은데 이미 네이버나 다음에서 사용하고 있는 추천검색을 생각하시면 쉽게 접근이 가능하실 겁니다.!

하지만 네이버나 다음은 이미 Google이 베타버전으로 추천 검색을 내놓은 후에 국내 사이트들이 따라서 개발을 했다는것이 다르다는 점이죠!!^_^;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머 우짜든 Google이나 네이버, 다음에서 내부적으로 어떠한 알고리즘을 사용해서 추천검색 결과를 내놓는지는 모르겠지만 다들 장단점이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포스트를 올리게 한 구글 비공식 블로그의 포스트를 봐도 마찮가지고 누가 먼저 내놓나 보다 어떠한 환경에서 어떠한 목적으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른거란 생각도 듭니다.!

아 그리고 이 포스트가 [Advertise]카테고리에 올라가는건 이 모든게 광고와 접목될꺼라는 생각이 불연듯 들기 때문이다. 특히 네이버같은 경우는 추천검색과 네이버에서 판매하고있는 광고 키워드와의 매칭이 더 잘되는거 같다는 느낌이 강하기 때문!^_^

:: 포스트 원문 ::
Google 추천검색 정식으로 론칭 - GoogleIns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