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전체보기 (199)
ººº::Development™:: (66)
ººº::Learning™:: (31)
ººº::Information™:: (37)
ººº::Note™:: (11)
ººº::Photo™:: (50)
ººº::zEtc™:: (3)
rss

믹시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7. 5. 25. 11:08
BCM, 'ITILv3' 중심으로 IT거버넌스 시장 적극 공략
프라하(체코)=함정선기자 mint@inews24.com
BMC소프트웨어는 23일 체코 프라하에서 열린 'BMC 유저월드2007'에서 IT인프라라이브러리(ITIL) 버전3의 출시를 앞두고 IT서비스관리(ITSM) 솔루션인 '비즈니스서비스관리(BSM)'에 ITIL 버전3를 적용, IT거버넌스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발표했다.

ITIL은 IT서비스를 관리하고 제공하기 위한 지침서로 영국 상무부(OGC)가 제정해 문서화하고 있다. ITIL 버전3는 2001년 ITIL 버전2 출시 이후 6년만에 업그레이드되는 것으로 ITSM과 IT거버넌스 시장의 새로운 요구를 다수 추가해 이달 말 출시된다.

ITIL 버전3의 가장 큰 특징은 지식관리, 재무관리, 거버넌스 부문이 크게 강화됐다는 점이다.

또한 ITIL 버전3는 기존 ITIL 버전2를 도입했던 기업들의 가장 큰 고민이었던 투자수익률(ROI) 산출 문제를 해결했다.

ITIL 버전3는 ROI를 산출하고 분석하는 기능을 추가해 이를 도입한 기업은 매출과 비용, 투자수익에 대해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특히 BMC소프트웨어는 그동안 ITSM의 핵심요소와 전략으로 주장해오던 BSM 개념이 ITIL 버전3에 포함돼 앞으로 시장 지배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ITIL 버전 3는 IT를 비즈니스 관점에서 바라보고 이해하는 BSM 개념을 포함하고 있다.

이를 위해 BMC소프트웨어는 ITIL 버전3를 적용한 BSM을 전세계 기업에게 소개하기 위한 로드쇼를 개최할 예정이며 오는 7월 한국에서도 한국 기업들을 위한 로드쇼를 열 계획이다.

또한 BMC소프트웨어는 ITIL 버전2를 도입한 기업들이 ITIL 버전3를 이해하고 IT거버넌스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돕기 위해 파트너사들과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정책을 펼칠 전략이다.

IT는 아이뉴스24, 연예스포츠는 조이뉴스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