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전체보기 (199)
ººº::Development™:: (66)
ººº::Learning™:: (31)
ººº::Information™:: (37)
ººº::Note™:: (11)
ººº::Photo™:: (50)
ººº::zEtc™:: (3)
rss

믹시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8. 9. 11. 18:52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전에 이리 저리 블로그를 뒤적이는 가운데 신기한 글을 봤다. 바로 얼랭.. 얼랭.. 얼랭으로 무엇을 얼랭으로 이거를 해봤다.. 이런 글들이다. 이러지리 아는것도 없음서 궁금한건 못참는 성격이라 일단은 얼랭이 무엇인가 부터 찾아봤더니" 함수형 언어로 멀티코어에서 상당히 빠른 속도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다." 라는 글들과 몇몇의 포스트를 확인 할 수 있었다.

이러한 가운데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갈려는 찰라.. 요즘 회사 업무도 안되고 먼가 새로운게 필요하다는 생각에 그래 이왕 궁금한점이 생겼는데 한번 배워보자라는 생각으로 덜컥 책부터 구입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부터 하나하나 읽으면서 시작해야지 일과 중에는 힘들겠지만 그래도 일과 이후에 짬짬이 책보면서 코드 한줄 한줄 따라가다보면 좋겠지.. 이걸로 이전에 만들어놨던 프로그램을 좀더 빠른 속도로 처리할 수 있지 않을까? 등등 가지가지 생각을 가져보고 있다.

앞으로 열시미 아자아자 하나하나 둘둘, 하나 둘 계단을 올라가듯이 천천히 하지만 착실하게 올라가보자!! 아자아자!

일단 그 첫번째로 얼랭부터 다운받아서 깔고, 한 챕터를 끝낼때마다 이곳에 해당하는 챕터의 내용을 요약하고 내가 이해한 그대로 포스팅을 해나가겠다. 이 이유야 머 당연하겠지만 복습과 책속의 내용을 다시 한번 머릿속에 정리하는 과정, 또한 나와같이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한줄!! 한사람의 생각보다는 여러사람의 생각이 좋고 그런 가운데 좋은 정보들이 생산될꺼 같다는 느낌에! ㅋㅋㅋㅋ

:: 얼랭 사이트 ::
www.erlang.org

:: 관련 도서 ::
Programming Erlang - 강컴

자 그럼 이포스트를 읽는 모든 분들께 오늘 하루 행복한 하루 되시길 기도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