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전체보기 (199)
ººº::Development™:: (66)
ººº::Learning™:: (31)
ººº::Information™:: (37)
ººº::Note™:: (11)
ººº::Photo™:: (50)
ººº::zEtc™:: (3)
rss

믹시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9. 4. 1. 11:38
아침부터 하라는 일은 안하고 블로그에 포스팅을..??ㅋㅋㅋ
아침에 피드를 읽는 가운데 웹을 통해 무료로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서비스가 등장해서 이렇게 블로그에 글을 쓴다.

싸이 월드나 다른 UCC 사이트를 통해 웹에서 동영상 편집 툴이 존재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서비스는 이들 서비스와 약간의 차이점이 있다. 첫번째 회원가입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프로그램(ActiveX같은)을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고, 윈도우, 맥OS등 OS를 가리지 않으며, 브라우저와 인터넷만 연결되 있으면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바로 3월 30일 선보였다고 하는 플래온(Flaon)이 그것이다.


플래온은 웹기반 동영상 편집 서비스로, 사용자가 동영상을 올린 뒤 그자리에서 다양한 꾸밈효과, 음악등을 삽입할 수 있고, 편집에 끝나면 PC로 내려받거나 동영상 UCC사이트에 올릴 수 있다고 한다.

서두에 말씀드렸지만 플래온 서비스는 회원가입조차 없는 무료 서비스이고, 무료에 따라 붙는 로고나 광고등이 삽입되지 않는다. 사용자가 업로드한 영상은 편집이 완료되는 시점에 서버에서 삭제가 되기 때문에 개인 정보가 유출될 일도 앖다고 한다.

플래온 서비스는 아직 알파 서비스 단계로 일부 기능만 제공하며, 완성된 영상은 플래시 영상인 FLV 형식으로 내려받을 수 있다. 알파를 떠나 베터 서비스를 5월중에 선보인다고 하니 얼마나 다양한 기능이 추가될지 기대가 된다.

마지막으로 요즘 공개되는 서비스들이 웹2.0이라는 트랜드를 반영하면서 공유를 위해 API를 공개하고 있는데 플래온 역시 API를 공개해 웹사이트 운영자들이 자신의 웹사이트에 플래온 동영상 편집 서비스를 가져다 쓸 수 있도록 했다.


내가 이 글을 쓰는 시점에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위의 이미지를 봐서 아시다시피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고 다른 동영상 편집 어플리케이션과 비슷하기 때문에 사용하는데는 크게 문제될게 없어 보인다.

그럼 많이 사용해 보시길...


:: 그럼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만 가득한 하루 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