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4. 20. 16:56
한국HP, KTF ITSM 구축 프로젝트 완료
한국HP(대표 최준근)는 KTF IT서비스관리(SM)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총 8개월의 구축 과정을 통해 완성됐으며 ITSM 관리체계 규정인 ITIL v2 프로세스를 모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KTF는 향후 ITSM 체계를 안정적으로 정착시켜 대외적으로 ISO20000 인증을 획득한다는 계획이다.
ITSM은 기업 내 IT 프로세스를 서비스 관점으로 변경, 지속적인 IT 서비스 관리를 통해 서비스의 품질을 유지 및 증진시키기 위한 관리체계다.
한국HP는 “전 세계적으로 검증된 HP 고유의 프로젝트 관리 방법론과 ITSM 평가 컨설팅 방법론, 그리고 ITSM 프로세스 개발 컨설팅 방법론 등을 이번 프로젝트에 적용했다”면서 “KTF는 각 부서 내의 IT서비스 프로세스를 표준화하고 IT운영 프로세스를 고도화해 IT서비스 분야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류현정기자@전자신문, dreamshot@etnews.co.kr
'ººº::Learning™:: > ::ITSM™::' 카테고리의 다른 글
BCM, 'ITILv3' 중심으로 IT거버넌스 시장 적극 공략 (0) | 2007.05.25 |
---|---|
"ITIL 버전3, 정착까지는 3년 걸릴 것"…BMC소프트웨어 (0) | 2007.05.25 |
IT서비스 빅3, 경쟁사 아성 깬다 (0) | 2007.04.03 |
ITIL 기반의 IT 서비스 관리 - 제 2 장 (0) | 2007.03.22 |
ITIL 기반의 IT 서비스 관리 - 제 1 장 (0) | 2007.03.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