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전체보기 (199)
ººº::Development™:: (66)
ººº::Learning™:: (31)
ººº::Information™:: (37)
ººº::Note™:: (11)
ººº::Photo™:: (50)
ººº::zEtc™:: (3)
rss

믹시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8. 9. 2. 09:07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 세계 70% 이상의 점유율을 자랑하고있는 MS의 IE에 새로운 도전자가 등장했다.
이미 모질라 재단의 파이어폭스의 빠른 성장세로 인해 1차적인 타격을 받았다면 구글의 웹 브라우저를 출시하는 것은 IE에 새로운 타격을 줄 것으로 예상한다.



기사 내용에 따르면 1일 월스트리트저럴은 구글이 '구글 크롬( Google Chrome )'이라는 웹 브라우저를 개발, MS와 경쟁을 시도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구글 크롬은 웹 서핑을 쉽고 빠르게 수행하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며, 웹 페이지에 접속하는 '멀티 텝'을 주소창 위에 설치 했다고 한다. 또한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를 썸네일 방식으로 하나의 창에서 확인 및 선택이 가능하다라고 한다.

아직 출시는 안되있는 상태이지만, 구글은 구글 크롬을 2년간 비밀리에 진행해왔다고 전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 출저 : Google Blogoscoped )

이제 MS는 파폭에 이어 또다른 경쟁자를 만나게 됬다. IE8을 통해 표준을 준수하고자 하는 MS 입장에서 또다른 브라우저의 출현은 그리 달갑지는 않은 상황으로 보여진다. 나만해도 이미 IE가 지랄같다는 느낌으로 FF의 사용율이 점점 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구글의 또다른 브라우저는 내 입맛을 당기기에 충분하다는 느낌이다.

물론 IE가 우리나라에서는 계속적인 선전을 하겠지만( 그넘의 ActiveX인지 먼지 ) 언제까지 독주 체제가 유지될지는 의문으로 남는다.

어여 구글의 크롬이 출시되서 사용해보고 싶은 욕구가 막막 올라온다.!^_^
어제 비가 많이 왔는데 노후된 우리집에 빗물이!ㅜㅜ;
이 글을 읽는 모든 사람들이 오늘 하루 행복하기를 소원합니다.!^_^